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곳 추가 선정 … 총 2273곳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곳 추가 선정 … 총 2273곳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535곳을 추가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란 지역사회에서 학생들에게 무료로 좋은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정부가 인증해주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곳을 포함해 현재 총 2273개 기관이 인증을 받았다.


올해 3차 인증에선 전체 신청기관 649개를 대상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쳐 535곳이 새로 인증을 받았는데, 교육·법률사회·복지·경찰·소방·군인 직업군(220곳)과 예술·방송·디자인·스포츠 직업군(94곳) 관련기관이 가장 많았다.


특히 대구 대구의료원의 '체험학습으로 이해하는 의료인 진로체험'은 청소년 진로체험을 위한 전담부서를 두고 다양한 의료인의 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감염 예방과 잠복결핵 검사 등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우수 사례로 꼽혔다.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전국 최우수권역에 선정된 전남 녹향월촌마을에서는 생태, 역사, 문화, 농촌생활, 농업 체험 프로그램 등 농촌관광 관련 진로체험(마을활동가 체험)을 운영중이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곳 추가 선정 … 총 2273곳


선정된 인증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현판을 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가지며, 매년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 학생들은 진로체험망 '꿈길' 홈페이지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올해도 많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생생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미래 신산업과 관련한 진로체험기관 등 지속적인 체험처를 발굴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