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 '잘됨파티' 광고 인기… 18일 만에 유튜브 누적 1200만 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마켓 '잘됨파티' 광고 인기… 18일 만에 유튜브 누적 1200만 뷰
AD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G마켓은 신규 광고 '잘됨파티' 캠페인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며 온라인상에서 인기몰이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총 5편의 광고 영상은 지난달 24일 유튜브에 공개됐으며, 18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200만 건을 넘어섰다.


이번 광고는 '누구나 매일 5000원 할인' '해외항공권 20만원 할인' '도서?음반 10만원 할인' 등을 제공하는 '잘됨파티'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에는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이 모델로 등장한다. 편마다 한 명씩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레드벨벳 멤버들이 일상 속 지쳐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을 통해 힘과 용기를 얻는다는 내용이다.


이번 광고는 전형적인 온라인 쇼핑 광고에서 벗어난 생각의 전환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는 분석이 있다. 그동안의 온라인 플랫폼 광고들은 쇼핑의 즐거움, 할인 혜택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알리는 데에 초점을 맞춰왔으나, 이번 광고는 쇼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로서 위로와 응원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사랑 고백과 영화 티켓, 직장 스트레스와 항공권, 진로 고민과 책 등 주요 소비자층인 20~30대가 많이 겪는 상황과 그에 맞는 쇼핑 품목을 제시해 공감을 샀다. 촬영 기법, 배경 음악('ZION.T'의 '꺼내 먹어요') 등 극적인 연출을 통해 몰입도를 높였다.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최근 드라마, 음악 등 콘텐츠 업계 전반에서 위로와 공감을 담은 감성적인 코드가 인기를 끌고 있어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쇼핑의 가치를 재해석했다"며 "실제 소비자들이 쇼핑을 통해 얻는 심리적 만족감을 더 크게 느끼면서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