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구 신기한놀이터 '떼굴떼굴' 개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어린이감리단 통해 수요자 중심 놀이터 구현... 놀이시설 주변 깊이 50cm 이상의 모래밭 조성으로 차별화...모래 채취 놀이대, 놀이터용 모래 굴삭기, 개울물 놀이대 등 눈길

서대문구 신기한놀이터 '떼굴떼굴' 개장 12일 오후 개장한 서대문구 ‘신기한놀이터 떼굴떼굴’ 모습.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모래놀이를 할 수 있도록 깊이 50cm 이상의 모래밭을 조성하고 모래 채취 놀이대, 놀이터용 모래 굴삭기, 개울물 놀이대 등 차별화된 놀이기구를 설치했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홍제1동 산41-29번지 일대에 ‘신기한놀이터 떼굴떼굴’을 조성, 12일 오후 문을 열었다.


구는 조성 과정에서 놀이터를 어린이들이 원하는 공간으로 구현하기 위해 인근 고은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디자인워크숍’을 개최하고 ‘어린이감리단’도 운영했다.


또 원목 놀이기구, 천연목재 산책로, 황토 포장 등 놀이공간에 도입되는 시설을 ‘천연재료’로 만들고 자연 지형과 지물도 최대한 활용했다.


특히 놀이시설 주변으로 촉감놀이에 적합한 동해안 모래를 깊이 50cm 이상 조성해 다른 놀이터들과 차별화를 기했다.


어린이들은 ▲모래 채취 놀이대 ▲놀이터용 모래 굴삭기 ▲물을 이용하는 개울물 놀이대 ▲모래놀이 탁자 ▲언덕 미끄럼대를 이용해 창의적인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다.


구는 놀이를 끝낸 어린이들이 편리하게 씻을 수 있도록 ‘세족기’도 설치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신기한놀이터 떼굴떼굴‘ 이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놀고 모래놀이도 하면서 꿈과 상상력을 키우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