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KB손해보험은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으로,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에 이 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보사도 5개에 불과하다.?
은보감회는 2016년부터 중국 내 보험사를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보험사의 감독관리를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하고 있다. 전화 모니터링,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에서 고객서비스를 평가한다.
KB손보 중국법인은 타 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와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009년 설립된 중국법인은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소성 남경 본사와 소주 영업소, 광동성 광주 지점을 운영중이다. 2018년 매출 230억원, 세전이익 23억원을 기록했다.
지금 뜨는 뉴스
조현기 KB손보 해외사업본부장 상무는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 사례"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영업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