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성황리 마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12년 첫 시행 연 2회 8년째 지속되는 '성북구 대표 독서토론 프로그램'... 수강생들 높은 열의로 8주간 교육과정 성황리 끝마쳐

'2019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성황리 마쳐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8주간(9월3~10월22일) 2019년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마치고 총 23명에게 격려와 감사의 의미를 담은 수료식을 가졌다.


2012년 서울시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시행돼 올해로 8년차를 맞은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는 해마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및 참여 희망이 매년 확대되고 있다.


더불어 구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이끌고 있는 강사와 교육생 사이의 신뢰감 형성을 통해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집중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그 결과 참여한 수강생들이 성북구 내 독서동아리 구성 및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독서라는 매개체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소통과 교류의 확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반기 기본과정 수업 수료 후 심화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이 전체 수강생의 70%로, 기본과정에서 심화과정으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교육의 장이 되고 있으며 수업의 양과 질이 한층 향상됐다.


수강생들은 수료기준이 총 8강 중 6강 이상 출석으로 높은 기준임에도 불구, 상급 난이도의 토론수업 및 과제를 뜨거운 열의로 성실히 참여, 82%의 높은 수료율을 보였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올해로 8년째 진행된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 뿐 아니라 공통의 관심사인 독서를 통해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또 다른 소통의 장소였으리라 생각한다”며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이 독서라는 매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2019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성황리 마쳐 지난 22일 성북구청에서 열린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문화체육과(☎2241-261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