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베트남 산업단지 투자설명회 18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H, 베트남 산업단지 투자설명회 18일 개최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18일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LH가 조성하는 한-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 도심에서 남동쪽으로 약 30㎞ 떨어진 흥옌(Hung Yen)성 리트엉켓 산업도시에 140ha(약 1.4㎢) 규모로 건설될 계획으로, 인근에 삼성과 LG 등 한국 기업의 공장이 위치했다.


하노이~하이퐁간 고속도로와 인접해 인근 국제공항과 항만까지 1시간 이내로 접근 가능하다. 흥옌지역의 전체 인구 118만 명 중 노동가능 인구가 71만 명으로 노동력이 풍부하고, 토지임대료도 베트남 북부지역의 다른 산업단지나 공장부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유망 산업으로는 전기·전자·정보통신업과 자동차 부품, 기계, 금속, 의료기기, 광학, 물류, 화장품, 건설자재와 농산물 가공업 등이 꼽힌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이달 1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소재 코트라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며 베트남의 사업환경과 산업단지 추진현황 및 계획, 베트남 경제동향과 투자 관련법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접수부문은 한-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과 LH 컨소시엄에 전략적 투자자(SI)나 재무적 투자자(FI)로 참여할 기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7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사업참여(입주 또는 투자) 희망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사업참여 의향서를 온라인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