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을 감성과 추억…9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 2511개 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가을 감성과 추억…9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 2511개 행사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9월에는 '가을 감성 그리고 추억'을 주제로 해당일인 오는 25일을 전후해 전국에서 문화행사 2511개가 열린다.


강원 원주 후용아트빌에서는 오는 25일 그림책을 활용한 낭독극과 그림책 만들기 등으로 꾸미는 '그림책 엔(N) 예술바다'에 참여할 수 있다. 대전 월평공원 일대에서는 오는 28일 환경과 사람의 공생에 대해 생각해보는 '반달예술공업사, 예술로 업(Up)'이 열린다. 같은 날 제주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는 '숲속 힐링콘서트 노고록이'가 여행객을 맞이한다.


청주 고인쇄박물관과 청주한국공예관 일대에서는 23~29일 '2019 전국생활문화축제'가 열린다. '함께 사는 세상, 다(多)모여 다(多)함께 다(多)즐겁게'란 구호 아래 전국 16개 권역의 동호회 240여개가 참여한다.


평일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마련한 '직장 문화배달' 외전 '우리직장 슈퍼스타'도 25일 서울 구로 대륭포스트타워 1차 앞 원형무대에서 펼쳐진다. 국악을 재즈, 블루스와 접목한 밴드 '뮤르(MuRR)', 세계 무대에서 실력을인정받은 비보잉 크루 '애니메이션 크루', 직장인의 사연을 노래로 부르는 밴드 '밴드분리수거'와 함께 대상주식회사 소속 밴드 '낭만코끼리', 구로 지역 대표 직장인 생활문화동호회 밴드 '지(G)밸리밴드' 등이 공연 무대를 꾸민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시와 영화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소마미술관과 경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큐빅하우스, 경기 광명 호반아트리움, 충남 국립부여박물관, 전북 고창고인돌박물관 등에서 무료 관람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는 오후 5시~9시 사이에 상영되는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