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셀트리온-산업은행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셀트리온-산업은행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MOU
AD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셀트리온그룹은 KDB산업은행과 '바이오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셀트리온과 산업은행은 바이오헬스 분야 유망 중소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바이오헬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대 2000억원 규모의 바이오헬스 육성 펀드를 조성,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달부터 2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운용을 개시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이 지난 5월 바이오의약품 사업 25조원, 화학의약품 사업 5조원, U-헬스케어 사업 10조원 등 2030년까지 총 40조원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셀트리온그룹 비전 2030' 달성을 위해서도 손을 맞잡았다. 산업은행은 벤처투자 플랫폼을 활용, 정부출연연구소 및 대학연구소와 연계해 셀트리온과 벤처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셀트리온의 글로벌 시장 성장 노하우와 산업은행의 든든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접목하면 벤처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새로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