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 위한 전용 교육장 열었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토]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 위한 전용 교육장 열었어요" 스타벅스-시니어클럽 어르신 바리스타 상생 교육장 오픈식에서 기념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 두번째 이학영 군포시을 국회의원, 왼쪽 세번째 박원석 군포시 부시장, 왼쪽 다섯번째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왼쪽 여섯번째 양성일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왼쪽 일곱번째 김정호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장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스타벅스가 시니어 카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르신 전문 바리스타 교육장을 오픈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경기도 군포시 금당로 69번길 29에 위치한 군포 시니어 클럽 4층에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개설하고 10일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양성일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김정호 한국 시니어클럽 협회 회장 및 군포시 국회의원 및 군포시 부시장 등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재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는 어르신 바리스타들로만 구성된 시니어카페를 전국 150여곳에서 운영 중이며 이 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시니어 바리스타들은 약 2100여명에 이른다. 이번 스타벅스의 시니어 바리스타 상생 교육장 오픈을 통해 전국의 시니어클럽 소속 시니어 바리스타들은 매년 이 교육장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상생 교육장에서는 시니어 바리스타를 위한 스타벅스의 전문 교육 외에도, 스타벅스 전문교육을 이수한 시니어 바리스타들의 경력단절 여성, 취업준비생 등의 군포시민들을 대상으로 커피 교육도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주관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