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국 사퇴 촉구' 서울대생들, 다음주 3차 촛불집회 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9일 오후 6시 관악캠퍼스 아크로 광장서 개최
총학 "이번 주 내내 강우 예고돼 다음주 열기로"

'조국 사퇴 촉구' 서울대생들, 다음주 3차 촛불집회 연다
AD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모교인 서울대에서 조 후보자를 규탄하는 세 번째 촛불집회가 열린다.


서울대 총학생회는 '제3차 조국 교수 STOP! 서울대인 촛불집회'를 오는 9일 오후 6시 관악캠퍼스 아크로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총학은 이번 주 내내 비가 올 것으로 예보돼 다음 주에 집회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총학은 이에 앞서 5일 오전 행정관 앞에서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도 열 계획이다.


총학은 "2일 진행된 조 후보자 기자간담회를 비롯해 추후 정치권의 상황 변화 등을 면밀히 주시하며 향후 대응을 논의할 것"이라며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총학이 조 후보자 규탄하며 촛불집회를 여는 것은 지난달 28일 열린 2차 촛불집회에 이어 두 번째다. 1차 촛불집회는 지난달 23일 개인 단위의 학생들이 주도해 열렸다.


총학은 전날 운영위원회 임시회의를 열고 3차 촛불집회 개최를 의결했다.



조 후보자는 2일 11시간가량 '대국민 기자 간담회'를 통해 딸 입시·장학금 의혹 등에 관해 설명했지만, 서울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며 회의적 반응이 나왔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