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푸르덴셜생명,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푸르덴셜생명,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출시
AD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단기간에 노후준비가 필요한 은퇴기의 고객들을 위해 평생 확정된 노후소득을 달러로 지급하는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월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노후 준비가 늦은 은퇴 시점의 고객들도 거치기간 없이 보험료 납입완료 후 즉시 인출이 가능하고, 납입 방식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객들은 자신이 상품에 가입할 때 받게 될 노후소득 금액을 정확히 알 수 있다. 납입한 보험료에는 가입 연령에 따라 연 최저 2.7%에서 최고 5.7%의 지급률이 적용된다.


노후소득은 보험료 납입완료 및 납입기간 종료 후 즉시 수령할 수 있다. 일정 기간 거치할 경우 가입 당시 확정된 노후소득을 연복리 5%를 적용해 부리해준다.


노후소득 지급개시 후에도 목돈 필요시 계약자의 적립금에서 자금을 추가로 중도 인출할 수 있다. 중도 인출 시 최초의 확정된 노후소득은 변동될 수 있으나, 변동된 노후소득은 평생동안 지급된다.


푸르덴셜생명은 노후소득 지급률을 높이기 위해 미국 푸르덴셜 글로벌 자산운용(PGIM)의 금융 솔루션으로 운용되는 미국 장기 회사채권형 펀드에 투자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더불어 기축통화인 달러 자산에 투자하고 달러로 노후소득을 수령함으로써 자녀 유학자금, 여행자금 등 미래 달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 상품은 5년납의 경우 월 500달러 이상, 7년납은 400달러 이상, 10년납은 300달러 이상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40세부터 70세까지이다. 노후소득인출개시나이는 45세부터 84세까지, 연금지급개시나이는 85세이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