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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종로점, 日 평균 250명 방문…"젊은 층 '치맥' 문화 성지 입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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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종로점, 日 평균 250명 방문…"젊은 층 '치맥' 문화 성지 입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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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bhc치킨이 지난 3일 서울 종로에 오픈한 '종로점'이 20~30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bhc치킨은 오픈 이후 종로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하루 평균 250여명에 이른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는 뿌링클과 맛초킹 등 젊은 층을 주 타깃으로 한 메뉴들이다.


고객 25%는 외국인으로 중화권, 일본, 미국, 유럽 등 자유여행 관광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인근 학원에 근무하는 외국어 강사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bhc치킨 측은 밝혔다. 특히 외국인 20대 여성 층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뿌링클이나 치즈볼과 같은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미리 알고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서울 종로는 대기업을 비롯한 오피스들이 많을뿐더러 유명 어학원이 근접해 있어 직장인과 대학생 등 20~30대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특히 ‘종각 젊음의 거리’를 중심으로 커피, 치킨, 패스트푸드 등 대형 프랜차이즈가 밀집해 있다.


업계에서는 젊음의 거리로 상징되는 종로에 치킨 프랜차이즈의 연이은 입점은 치킨 소비층이 젊어지는 것과 관계가 있다고 설명한다. 호프집을 방문해 맥주 안주로 치킨을 먹었던 중, 장년층이 주도하는 소비문화가 이제는 감성적 분위기의 치킨 매장을 방문해 치킨을 메인으로 맥주를 즐기는 젊은 층 주도의 '치맥' 문화로 바뀌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관광특구인 명동의 경우 한 대형건물에 다양한 치킨 브랜드가 입점해 거리를 형성하고 있는데 앞으로 종로 지역도 차별화된 치킨 거리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며 “앞으로 종로점을 통해 다양한 치킨과 고품격 서비스를 선보여 우리나라의 치맥 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새로운 트렌드로 업계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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