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광주다운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시 ‘광주다운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 광주시청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는 내달 23일까지 ‘2019 광주다운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광주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고 조선대학교,농성광장, 송암산단, 본촌산단, 광주송정역 일원 등 도시재생활성화지역 60곳의 주민편의를 위한 생활형 SOC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광주다운 도시재생과 생활형 SOC사업 아디이어 발굴’이며, 지역이나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민주?인권?평화 도시로서 광주의 무형자산과 전통, 현대 예술 문화가 함께하는 광주 7味(미)가 곁든 광주만의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고, 도시재생구역을 활기차고 품격 있는 삶터(공공인프라 등), 따뜻하고 건강한 삶터(취약계층 돌봄시설 등), 안전하고 깨끗한 삶터(안전시설 등)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프라와 시설 설치 사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수상작에 100만 원 등 20여 개 작품에 대해 총 600만 원 상당의 상생카드를 지급하며,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국가 공모사업 등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연계 활용할 계획이다.



임찬혁 시 도시재생정책과장은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가 모이기를 바란다”며 “광주다운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