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자산운용, 코덱스 종합채권 액티브ETF '순자산 1조원' 기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난해 6월 상장 이후 약 2년 만에 순자산 1조원 돌파

삼성자산운용, 코덱스 종합채권 액티브ETF '순자산 1조원' 기록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삼성자산운용의 '코덱스(KODEX) 종합채권(AA- 이상) 액티브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종합채권 액티브ETF의 지난 26일 종가 기준 순자산이 1조30억원이었다고 29일 밝혔다.


KODEX 종합채권 액티브ETF에는 지난해 6월 상장 이후 약 2년 만에 순자산 1조원을 기록했다. 연초 이후에만 40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이로써 국내에 상장된 ETF 435개 가운데 순자산 1조원인 ETF는 총 8개가 됐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단기채 중심의 업계 채권형 ETF 상품 대비 긴 듀레이션으로 운용하면서 국채 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 회사채에도 고루 투자해 투자자들의 선택지를 넓힌 결과"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인 ETF가 지수 성과를 그대로 추종한다면 액티브ETF는 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KODEX 종합채권 액티브ETF는 국내 채권 약 4000종을 바탕으로 하는 KAP 한국종합채권지수(AA- 이상)를 기초지수로 한다.



김남기 ETF운용1팀장은 "KODEX 종합채권 액티브ETF가 따르는 한국종합채권지수는 주식시장으로 비유하면 코스피200 지수와 같은 국내 채권시장 대표지수"라며 "그동안 채권시장에는 머니마켓펀드(MMF) 대용의 단기채권형ETF가 주로 거래되면서 다양성 측면에서 아쉬움이 있었다면 기관투자자들 중심으로 KODEX 종합채권 액티브ETF를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