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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배달 서비스 2000개 매장으로 확대…'우버이츠'도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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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배달 서비스 2000개 매장으로 확대…'우버이츠'도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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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현재 전국 1000개 가맹점에서 운영 중인 배달서비스를 이달 27일부터 2000개 매장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편의점 CU는 5월부터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CU가맹점에 배달서비스를 도입했다.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과 디저트, 음료, 튀김류, 과일 등 200여 상품의 주문이 가능하며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과거 편의점 배달서비스의 경우 단순히 상품을 대신 구매해 전달하는 방식이었지만, 주문 고객이 직접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고객이 요기요 앱에 접속하면 주문자로부터 반경 1.5㎞ 이내에 위치한 CU 매장들이 노출되며, 요기요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배달서비스는 날씨가 좋지 않거나 비가 오는 날 이용률이 높았다. 지난달 기준으로 비가 내리거나 흐린 날씨의 경우 전체 평균 보다 최대 40~25% 배달서비스 이용률이 높게 나타났다.


BGF리테일은 향후 배달서비스 운영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지난달부터 일부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 중인 우버이츠 배달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하는 등 배달 플랫폼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황환조 BGF리테일 경영기획실장은 "고객위치기반 기술과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 가맹점에 최적화된 배달서비스 운영으로 고객과 가맹점 모두 만족도가 높다"며 "배달서비스 도입으로 날씨 영향을 최소화하고 가맹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는 만큼 배달 플랫폼의 추가 제휴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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