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디셈버앤컴퍼니운용,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iOS 앱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디셈버앤컴퍼니운용,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iOS 앱 출시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디셈버앤컴퍼니운용)은 인공지능(AI)이 자산관리를 해주는 로보어드바이저(RA) 투자일임 서비스인 핀트(Fint)의 애플 아이폰의 운영체제(iOS) 버전 애플리케이션(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안드로이드 앱과 마찬가지로 계좌개설(KB증권)부터 투자일임계약, 운용지시, 모의투자 등을 모두 핀트 앱에서 할 수 있다.


계좌개설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기존 안드로이드 핍트 앱과 같게 대신증권 계좌개설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앱은 지난 4월 출시 후 약 3개월간 가입자 2500명, 모의투자자 1000명과 실제 계좌개설 500개를 각각 돌파했다.


가입자의 40%가량이 모의투자를 경험하고 20%가 계좌개설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가입자 대비 실사용자 비율이 매우 높다는 방증으로 보고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운용 관계자는 "이번 앱 출시로 소액 간편 금융투자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과의 접점을 보다 넓히면서 마케팅 활동도 본격 시행할 예정"이라며 "RA 투자일임 신규 가입자의 증가 추세가 더 강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운용은 제로페이 결제사업자와 오픈뱅킹 이용기관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제로페이는 정부와 은행,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해 만든 간편결제 시스템으로서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의 혜택은 높이기 위한 공유 플랫폼이다.


오픈뱅킹은 핀테크기업 등이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조회, 이체 등 핵심 기능을 표준화된 형태로 제공하는 은행권 공동 인프라다.



앞으로 핀트(Fint)는 제로페이, 오픈뱅킹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RA 투자는 물론 소비와 결제까지 아우르는 종합 핀테크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전망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