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니야! 오늘 날씨 어때?" 르노삼성車 음성비서 '이지 링크' 탑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니야! 오늘 날씨 어때?" 르노삼성車 음성비서 '이지 링크' 탑재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더 뉴 QM6에 음성인식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술인 '이지 링크(EASY LINK)'를 탑재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8월16일 KT와 인공지능(AI) 기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 체결 이후 1년 만이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행 정보 및 차량 상태를 알려주는 정보 요소와 멀티미디어 재생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첨단 장비로, 운전자에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지 링크는 기본적으로 AI 음성인식을 통한 일반 대화가 가능하다. 별도로 스티어링 휠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오직 발화어만으로 인식하는 타입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운전 중 작동 버튼을 찾아 누를 필요 없이 "지니야!"라고 부르면 이지 링크 서비스가 바로 작동한다.


운전자의 음성비서 역할을 할 이지 링크는 위키피디아 검색을 기본으로 최신 업데이트한 번역, 환율, 운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KT가 다수 IT 회사와 협업한 내비게이션 '원내비'를 장착했으며 인포테인먼트(지니뮤직, 음성뉴스, 팟캐스트, 날씨 & 미세먼지 정보), 감성채팅, 차량 매뉴얼(사용자 가이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의 이동에 따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까지 실시간 체크해 손쉽게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지 링크의 가격은 75만원(부가세 포함)으로 8.7인치 S-링크가 장착된 차량에 액세서리로 적용 가능하다. 우선적으로 지난 6월18일 출시한 더 뉴 QM6에 탑재할 수 있다. 르노삼성은 이전 QM6 모델 구입 고객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향후 출시할 신모델에도 해당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지 링크 액세서리를 선택하는 고객에 대해 1년 동안 데이터와 콘텐츠를 기본 제공하며 추가로 3년 동안 온라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시를 기념해 초기 구입 고객에게는 무상 서비스 기간을 3년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자동차는 단순 이동수단에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변모한지 오래"라며 "이지 링크를 통해 차세대 커넥티드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