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스스로 불법 점유 인정한 것…책임 묻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리공화당 광화문천막 자진철거 관련 입장문

서울시 "스스로 불법 점유 인정한 것…책임 묻겠다" 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아시아경제 오상도 기자] 서울시가 우리공화당의 광화문광장 천막 자진 철거와 관련, "스스로 불법 점유를 인정한 것"이라며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시는 16일 입장 자료를 내고 "불법 점유로 인한 모든 비용은 우리공화당 측에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며 이같이 경고했다.


시는 "물리적 충돌 없이 자진 철거가 이뤄져 늦었지만 다행"이라면서도 "시민의 불편을 초래하는 어떤 불법도 묵인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 "향후 불법 행위에 대해선 철저히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공화당이 광화문광장 천막을 다시 설치하겠다는 입장을 개진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시민의 광장 권리가 다시금 침해되지 않도록 광화문광장에 한동안 현장 경계 근무를 강화하겠다"며 불법 점유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 의사도 밝혔다.



앞서 공화당은 시의 행정대집행 직전인 이날 오전 5시께 광화문광장에 설치한 천막 4개 동을 자진해서 철거했다. 시는 이날 행정대집행을 위해 용역업체 직원 350여명과 서울시 직원 600여명을 배치했지만 공화당의 천막 자진 철거로 대집행은 무위로 돌아갔다.




오상도 기자 sd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