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하이마트, PB 냉장고 '하이메이드' 블랙 에디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하이마트, PB 냉장고 '하이메이드' 블랙 에디션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블랙 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을 보였던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의 외관을 블랙메탈 소재로 씌워 고급화하는 한편, 선반을 늘려 공간효율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메탈 소재는 지난해부터 주요 가전 제조사들이 프리미엄 가전제품 위주로 적용해 출시해 왔다. 용량은 총 418ℓ(상냉장 270ℓ·하냉동 148ℓ)로 전작과 동일하지만, 상단 냉장실 내부 선반을 총 3개로 기존보다 한 개 늘려 공간 효율성을 강화했다. 내부에도 크롬도금을 입혀 내구성을 강화했다.


상단 냉장실 내부에 위치한 격벽이 없어 활용 공간이 넓고, 4도어로 필요한 수납칸 문만 여닫을 수 있어 냉기 소모를 줄여 냉장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하단에는 고기나 생선을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보관실과 채소·과일의 수분을 장기간 유지시켜주는 신선보관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푸드케어 살균청정 기능을 통해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제거하고 바이러스 살균도 할 수 있다. 6개의 온도 센서가 있어 냉장실 내부 온도를 정밀하게 측정해 효율적으로 모터를 작동하기 때문에 소음이 적다.


설치는 롯데하이마트가, 애프터서비스(A/S)는 에어컨, 냉장고 제조사인 오텍캐리어에서 담당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79만9000원.



류진아 PB개발팀장은 "전작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는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롯데하이마트 냉장고 품목중 판매량으로 1위를 지속할 만큼 반응이 좋다"며 "최근 가전제품의 인테리어 기능이 강화되는 트렌드를 감안해 겉면에 블랙메탈 소재를 입혀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