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노션, 현대차그룹 '조용한 택시'로 '2019 칸 라이언즈' 은사자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노션, 현대차그룹 '조용한 택시'로  '2019 칸 라이언즈' 은사자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와 현대자동차그룹의 노력이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 마케팅 장에서 인정 받았다.


이노션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 해안도시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광고 축제 ‘2019 칸 라이언즈’에서 현대자동차그룹 '조용한 택시'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용한 택시는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대차그룹의 뛰어난 기술력과 따뜻한 기업문화를 전파하는 목적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 작품은 4분35초 분량의 영상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월 한국어와 영어 2개 버전으로 유튜브에 공개돼 온라인 유저들은 물론 국내외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조용한 택시는 2017년 현대차그룹 연구개발(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주행 지원 시스템(ATC)’ 기술을 실제 차량에 적용한 프로젝트다. 서울시 1호 청각장애인 택시기사인 이대호씨가 차량 내ㆍ외부의 모든 소리 정보를 시각ㆍ촉각으로 변환해 전달하는 현대차그룹 기술 덕분에 안전하게 택시를 운행하는 사연을 영상으로 담았다.


현재 조용한 택시 유튜브 영상은 156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칸 라이언즈에 앞서 ‘2019 뉴욕페스티벌, ‘2019 원쇼’와 같은 주요 국제 광고제에서 본상을 연달아 수상하기도 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에서 교통약자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는 현대차그룹의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작품으로 수상을 하게 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인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가슴 벅찬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