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족건강지킴이]잇몸이 건강해야 행복, 구강관리 캠페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국제약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개최

[가족건강지킴이]잇몸이 건강해야 행복, 구강관리 캠페인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동국제약은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지난 4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 슬로건은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로 구강 건강의 기초가 되는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잇몸을 지지해주는 잇몸 속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잇몸병 발생률이 높아진다. 동국제약은 잇몸건강을 포함한 구강건강을 위한 방안으로 칫솔질 바르게 하기, 정기적인 치과검진 받기, 의약품 및 구강용품 등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3가지 올바른 구강관리 수칙을 제시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구강건강의 기본이 되는 잇몸이 건강해야 정상적인 식사가 가능하고 영양관리도 잘 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잇몸은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 데 꼭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인사돌 플러스'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잇몸의 날'과 '부모님 사랑ㆍ감사 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잇몸의 날 캠페인은 동국제약과 대한치주과학회가 잇몸건강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09년 제정했다. 매년 3월24일 전후로 10년 넘게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을 밝히는 등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 치과 진료 행사를 진행하고 잇몸건강지수(PQ)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모님 사랑ㆍ감사 캠페인은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손글씨로 표현하는 행사다. 2015년부터 서울 및 주요 광역시에서 실시됐으며 현재까지 약 1만여명의 일반 시민이 참여했다. 동국제약은 독거노인지원센터를 통해 3000개 효박스를 후원해왔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