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휴림로봇, 정부 AI 팩토리 2000개 구축 계획에 강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정부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산업지능화를 본격 추진한다는 소식에 휴림로봇이 강세다.


20일 오전 9시47분 휴림로봇은 전날보다 11.49% 오른 13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가 전날 발표한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및 전략'을 보면 △스마트·친환경·융복합화로 산업혁신 가속화 △신산업 새 주력산업으로 육성, 기존 주력산업 탈바꿈 △산업생태계, 도전·축적 중심으로 전면 개편 △투자·혁신 뒷받침하는 정부 역할 강화 등을 제시했다.


스마트 제조업을 위해 스마트공장·산단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산업지능화를 핵심 주제로 꼽았다. 연내 AI 국가전략을 수립하고, 2030년까지 AI 공장을 2000개 구축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휴림로봇이 생산하는 제조업용 로봇은 직각좌표로봇, 수평다관절로봇, 데스크탑로봇, 반도체용로봇, 리니어스테이지 등이 있다. 로봇은 컨트롤러와 기계부로 구성하며 컨트롤러용 PCB 부품조립 및 기계부용 부품은 전문가공 업체를 이용해 외주가공하고 있다. 휴림로봇은 가공부품으로 완제품을 조립하는 생산방식을 취하고 있다. 공공서비스로봇(모바일플렛폼)은 제조업용 로봇과 동일한 생산방식을 취하고 있다. 애완 로봇은 로봇 부품을 중국 및 일본 등의 해외에서 조달해 직접 조립 및 제품 최종검사까지 하고 있다.


최근 휴림로봇은 3자배정 유상증자로 50억원을 확보했다. 자금을 출자한 에이치엔티는 잠재적인 미래 자동차 시장을 위한 신사업 부문을 더했다. 해외 유수 기업과 사업 제휴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는 휴림로봇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향후 AI를 활용한 공장 자동화 솔루션 개발 및 자율주행 사업, 퍼스널로봇, 실버로봇 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치엔티는 프랑스 자율주행 전문 글로벌 기업 ‘발레오(Valeo)’의 전임 최고경영자(CEO) 티에리 모린(Thierry Morin)’을 총괄 회장 겸 사내이사로 영입했다. 티에리모린은 다음달 방한해 회장 취임식과 함께 자율주행 사업 협력방안을 구체적으로 협의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