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이카, 에티오피아 기술대학교 준공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는 지난 17일 오전(현지시각) 에티오피아 북부에 위치한 티그라이주에서 기술대학교 준공식을 개최했다.

코이카, 에티오피아 기술대학교 준공식 코이카는 17일 오전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라이주(州)에서 기술대학교 준공식을 개최했다. 좌측부터 김동호 코이카 에티오피아 사무소장, 임훈민 주에티오피아대사, 데브라치온 티그라이 주지사, 백숙희 코이카 아프리카중동·중남미본부 이사.
AD


이번 사업은 우수한 기술인력을 양성해 청소년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에티오피아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672만달러(약 79억원)을 투입됐다.


신설된 기술대학교는 연면적 4625㎡, 1층 규모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5대 공과(용접배관, 기계, 목공·가구, 전기, 봉제?의상) 분야의 숙련된 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시설이 구비돼 있다.


이날 티그라이 기술대학교 준공식에는 우리 측에서 임훈민 주에티오피아대사, 백숙희 코이카 아프리카중동·중남미본부 이사, 김동호 코이카 에티오피아 사무소장 등이, 에티오피아 측에서는 데브라치온 티그라이 주지사, 물루게타 티그라이 직업기술교육훈련 청장 등을 비롯한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백 이사는 “티그라이 기술대학교를 통해 에티오피아 젊은이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경제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 고 말했다.




백종민 선임기자 cinqang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