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신대, 김종갑 한전 사장 초청 토크콘서트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력산업 주요 이슈와 디지털 변환’ 특강

교직원·재학생 300명 참여 질의응답도

동신대, 김종갑 한전 사장 초청 토크콘서트 ‘성황’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11일 대학 대정3관 투게더 홀에서 김종갑 한국전력공사(KEPCO) 사장을 초청해 ‘동신대학교 점프 투게더(Jump Together)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전력산업 주요 이슈와 디지털 변환’을 주제로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등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됐다.


동신대 교직원을 비롯해 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동신대 재학생 300명가량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 사장은 ▲에너지산업 이슈 ▲KEPCO의 도전과제 ▲KEPCO와 스마트에너지를 중심으로 강연하며 한전과 전통적인 전력사업이 마주한 위기 상황을 어떻게 돌파하고 극복하고자 하는지 밑그림을 제시했다.


강연을 끝내고 학생들의 20여 개 질문에 답하며 고용 절벽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김 사장은 “저는 어제와 다른 오늘, 오늘과 다른 내일을 살기 위해 부족하지만 매일매일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도 실수를 각오하고 도전하는 열정이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실패는 어떤 해답을 얻기 위한 인생의 과정이고 절차일 뿐 뚜벅뚜벅 걸어가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신대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공기업의 지역 대학 출신 인재 의무 채용 정책에 맞춰 혁신도시 전·현직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한 토크콘서트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일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지난해에는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 박성철 한전KDN 사장, 조환익 전 한국전력 사장 등을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