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수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수료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참여, 아카데미 강사로 활동...지역사회 공동체 리더로서 역할 충실히 수행

성북구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수료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4일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체계적이고 참신하게 이끌어 나갈 사업 실무자를 교육, 양성하는 과정이다.


올해는 총 50명이 과정을 수료, 2011년부터 12기에 걸쳐 총 581명이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이날 수료생 대표로 수강소감을 발표한 정구성 변호사는 "자녀 셋을 둔 아버지로서 아파트 내 공동체 활성화사업이 잘 이루어져 본인이 어릴 적 자란 시골마을처럼 서로 배려하고 함께 즐기는 공동체 문화속에서 아이들이 자라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혀 수료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2019 제12기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아파트 공동체의 리더로서 성북구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며 축하했다.


구는 아파트 입주민간 분쟁을 예방, 입주민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아파트 입주민 소통앱',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중점추진하고 있다.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주택정책과(☎2241-2705)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