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동구 ‘금연·절주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동구 ‘금연·절주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30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일원에서 ‘유관기관 합동 금연·절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이 유명세를 타면서 많은 이용객들이 찾아 흡연과 과도한 음주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이에 동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동부지사, 광주금연지원센터, 광주동구중독관리센터 등 다양한 지역자원과 합동으로 ‘말하지 않아도 금연, 취하지 않아도 절주’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택 동구청장, 이진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구호 캠페인 ▲금연버스 체험 ▲금연·절주 나도 한마디! 코너 ▲흡연유해성을 알리는 배너 전시 ▲가상 음주체험 및 알코올 분해능력 테스트 ▲미각테스트 ▲걷기실천 홍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간접흡연·음주 폐해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부지 전체가 금연구역인 만큼 이용객들이 이를 인식하고 시설 내 금연과 절주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