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환경, 교통, 안전, 복지, 기타 등 5개 분야 6월14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함께 그리는 스마트도시의 미래가 눈앞의 현실이 됩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스마트시티 구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구로구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행정서비스를 구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현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스마트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는 환경, 교통, 안전, 복지, 기타 등 5개 분야로 진행된다.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공공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주민은 6월14일까지 신청서, 제안서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2016011939@guro.go.kr) 또는 우편(가마산로245, 스마트도시과)으로 접수하거나, 구로구청 스마트도시과로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AD


구로구는 창의성, 차별성, 정책활용 가능성, 사업 효과성 등을 고려해 심사한 후 6월 중 결과를 참가자들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시상금이 지급된다.


구로구는 민선 7기 핵심 사업으로 스마트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치매·어린이·홀몸어르신 안심서비스, 찾아가는 이동형 공기질 서비스, 위험시설물 붕괴 사전 감지 시스템 등을 구축했으며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동네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도 개소했다.


‘2025 스마트도시 마스터플랜 및 중기 로드맵’을 만들고 있으며, 스마트도시 체험관도 하반기 신도림역에 개관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공모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며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구로구청 스마트도시과 860-217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