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정환 광주시의원, 김홍걸 민화협 상임의장에 세계수영 북한 참여 요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정환 광주시의원, 김홍걸 민화협 상임의장에 세계수영 북한 참여 요청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이정환 광주광역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 제5선거구)은 22일 오전 10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이하 민화협)을 방문해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7월12~28일)’의 북한의 참여를 위해 민화협의 적극적인 노력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정환 의원은 이날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을 50여일 앞둔 가운데 흥행 성공을 위해 북한의 대회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지만 북한의 참가결정이 늦어지고 있어 남북간 민간차원의 소통창구인 민화협을 직접 방문, 김홍걸 대표상임의장에게 협조를 구했다.


또 이 의원은 여자수구 단일팀 구성을 비롯해 북한 정상급 예술단의 광주공연, 남북 청년들로 구성된 공동응원단의 남북선수 경기 응원 등 문화·체육분야의 다양한 교류도 제안했다.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은 “민화협은 남북화해 협력의 창구이며, 민(民)-관(官)의 소통역할을 위한 단체인 만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북한 선수단과 예술단, 응원단 참가가 성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환 의원은 “수영대회 성공요건이 무엇보다 전 국민적인 관심과 북한의 대회 참가 여부인만큼 북한 참가를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하겠다”며 “북한에서도 이번 세계수영대회 참가라는 용단을 내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화협은 우리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200여개의 정당·종교·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협의체로 통일문제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도출하고 민족 화해협력과 평화실현, 민족공동 번영을 이뤄 나가기 위해 지난 1998년 9월 출범한 단체이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