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고래 캐릭터 새 이름은 '필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고래 캐릭터 새 이름은 '필구'"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오비맥주는 발포주 신제품 ‘필굿’의 고래 캐릭터 이름이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필구’로 정해졌다고 14일 밝혔다.


필굿은 지난달 필굿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스코트 캐릭터인 고래의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공모 이벤트에는 총 200여개의 캐릭터 이름이 제출됐다.


소비자 응모 아이디어 중 댓글 등 선호도가 높았던 작명 아이디어 4개를 최종 후보로 올렸고, 오비맥주는 직원들이 참여한 선호도 투표와 내부 논의를 거쳐 필구를 고래 캐릭터 이름으로 최종 선정했다. 필구는 필굿을 사람 이름처럼 부른 말로 고래 캐릭터의 친근한 이미지와 어울려 많은 투표를 받았다.


필굿의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친근한 캐릭터 이름이 탄생했다”며 “새 이름과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보다 더 친밀한 소통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필구는 일상 속에서 각종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들을 시원하게 날려주며 분위기를 '갑분굿(갑자기 분위기 굿)'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유쾌한 브랜드 감성을 담았다. 출시 이후 제품 전면, TV 광고,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등에 등장하며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