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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샵' 부럽지 않네…편의점서 마스크팩·마스카라도 산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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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샵' 부럽지 않네…편의점서 마스크팩·마스카라도 산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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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편의점의 '무한 변신'은 어디까지 계속되는 걸까. 로드샵 부럽지 않은 다양한 화장품을 편의점에서도 살 수 있게 됐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U는 LG생활건강과 손잡고 1020세대 여성들을 타겟으로 색조 화장품 '마이웨이 블링피치'를 판매한다. 마이웨이 블링피치는 CU가 LG생활건강과 협업해 만든 CU 전용 화장품 브랜드로, 1020세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화사한 메이크업 스타일에 맞춰 분홍빛 복숭아를 컨셉으로 총 9종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기름기 없이 산뜻한 보송팩트(8900원)부터 비타민C를 첨가한 모찌톤 톤업크림(8900원), 탱탱한 C컬을 유지해주는 밀당카라(6900원), 지속력 높은 멜팅 젤의 브로카라(6900원),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주는 워터틴트(4900원) 등이다.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이유는 높은 접근성을 앞세워 화장품의 대체 구매처로서 역할을 하며 관련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 최근 5년간 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면, 2014년 6.6%, 2015년 10.8%, 2016년 13.3%, 2017년 18.5%에 이어 지난해에도 13.8%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1020세대가 전체 매출의 약 40%의 비중을 차지한다.


화장품 전문점 매장이 많지 않은 지방권도 겨냥한다. CU는 즉시 구매 수요가 많은 도심 외에도 화장품 구매 채널이 부족하거나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방권 등 틈새 입지 위주로 500여 화장품 특화 점포를 운영,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로드샵' 부럽지 않네…편의점서 마스크팩·마스카라도 산다(종합)


GS25도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한 메디힐의 러브미캡슐인마스크 'BTS스페셜 에디션'을 5만개 한정으로 독점 판매한다. 메디힐 러브미캡슐인마스크는 지난 4일 메디힐의 오프라인 매장인 힐링온더메디힐과 메디힐몰에서 1차 판매를 시작해 3시간만에 완판 됐다. 이번에 GS25에서 선보이는 러브미캡슐인마스크는 메디힐 몰 등에서 1차로 판매했던 상품과는 다른 구성이지만 해당 제품을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에게는 메디힐 제품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알찬 패키지로 구성됐다.



메디힐러브미마스크팩은 캡슐에 담겨 있는 3종의 마스크 팩으로 구성됐고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등 BTS 멤버 7명이 모두 인쇄된 쇼핑백에 담겨 제공된다. 마스크팩은 ▲수분·생기 마스크 ▲광채·윤기 마스크 ▲수딩·촉촉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5000원이며, GS25에서 KT와 LG유플러스 이동통신사 멤버십 할인을 이용하면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판매로 인한 본부의 수익금 중 일부를 어려운 형편에 처해있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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