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법성포단오제, 5월 9일 난장트기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광법성포단오제, 5월 9일 난장트기 행사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법성포단오제보존회는 영광법성포단오제의 서막을 알리는 난장트기 행사가 내달 9일 법성포 뉴타운 법성3교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난장트기는 법성포단오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예로부터 단오제를 후원하던 단체 중 하나인 보부상 조직 ‘백목전계’를 상징하는 짚신과 패랭이· 오색 천을 걸어두었으나, 지금은 지역사회단체의 깃발을 설치하고 지역민의 화합과 성공적인 단오제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계승·발전했다.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법성포단오제 전수교육관 일원에서 ‘천년의 여행’을 주제로 개최되는 영광법성포 단오제는 국가무형문화재 종목으로 지정된 용왕제, 선유놀이, 국악경연대회를 비롯해 씨름대회, 그네뛰기, 줄타기체험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찾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단오제 퍼레이드, 강강술래, 단심줄놀이, 전통 민속놀이체험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준비돼 모두가 만들어가는 축제로 새롭게 탈바꿈할 예정이다.



김한균 법성포단오제보존회장은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영광법성포단오제가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이 이루어질 수 있는 장으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단오제 기간 동안 준비된 많은 볼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일상의 짐을 잠시 내려두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