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中企 정보보안 서비스 무료 지원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中企 정보보안 서비스 무료 지원한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자체 정보보안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도는 인터넷, USB, 출력물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유출될 가능성이 있는 기업의 비밀이나 개인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해 주는 정보보안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하고 24일부터 희망 기업 모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사업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융합 보안 지원센터를 마련하고 1200개의 정보 유출방지 솔루션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도는 매달 초 신청 기업을 심사하고 일반 기업의 경우 최대 15개, 사회적경제기업 등 우선지원 대상 기업은 최대 30개까지 솔루션 라이선스를 제공해 2년 동안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라이선스를 받은 기업은 도가 제공하는 서버에 접속해 실시간 정보유출방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도는 연 평균 80여개 기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들 기업에는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 제공하는 출력물 보안서비스와 실시간PC 보안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희망 기업은 오는 11월 말까지 경기경제과학원 이지비즈(egbiz.or.kr) 사이트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