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 '2019 앰플리파이 컨퍼런스' 성료…글로벌 개발자 한자리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베이, '2019 앰플리파이 컨퍼런스' 성료…글로벌 개발자 한자리에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2019 이베이 앰플리파이 컨퍼런스'
AD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이베이는 글로벌 이베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지난 16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2019 이베이 앰플리파이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앰플리파이’는 2017년부터 이베이 본사가 매년 주최하는 주요 테크 행사 중 하나다. 전세계 이베이 엔지니어들이 연구 및 상용화한 기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상하이 행사에는 830여 명의 전세계 이베이 개발자들이 참여했다.


상하이 앰플리파이 키노트 세션에서는 비비안 티안 이베이 차이나 센터 오브 엑셀런스부사장이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클라우드 등 이커머스 업계에서의 주요 IT기술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지안 페이 징둥닷컴 부사장이 징둥닷컴에서의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과 데이터 기반의 재고관리 및 수요예측을 통한 비즈니스 효율 및 이익 극대화 사례를 소개했다.


지난해에 이어 8명의 이베이코리아 개발자도 상하이 앰플리파이 행사에 참석해 그간의 연구, 개발한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와 포스터 전시 세션을 가졌다.


4명의 이베이코리아 개발자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서비스·애플리케이션 등과 관련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대량 트래픽을 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결제 관련 이상 현상을 탐지하는 AI 알고리즘 개발 등의 연구 주제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연구 논문을 전시하는 포스터 세션에도 클라우드, AI, 광고플랫폼 분야의 5개 논문에 4명의 이베이코리아 개발자들이 참여했다.



이베이코리아 현은석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베이코리아는 첨단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며 “연구 중이거나 상용화한 성과들을 글로벌 개발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돼 고무적” 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