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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5주년 '서머너즈 워', 1.5초에 1명씩 사용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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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서머너즈 워' 5년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출시 5주년 '서머너즈 워', 1.5초에 1명씩 사용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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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사용자가 1.5초에 1명씩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17일 서머너즈 워 출시 5주년을 맞아 지난 5년의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컴투스가 개발한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국내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까지 누적 133개국에서 매출 톱10에 올랐으며 그 중 80개국에서 게임 매출 1위, 130개국에서 역할수행게임(RPG)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프랑스에서는 현지 서비스 기간의 90%가 넘는 1602일 동안 매출 톱10에 올라 인기를 증명했다.


출시 넉 달 만에 빠른 속도로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는 첫 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 게임에 이름을 올리고 약 1년 반 만에 100개국에서 매출 톱10을 달성했다. 한국 단일 모바일게임 최초 누적 매출 1조원과 글로벌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미국에서는 매출 최고 2위 등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은 전 세계 사용자들과 함께 이뤄나갔다. 서머너즈 워에는 지난 5년간 평균 1.5초 당 1명의 사용자가 탄생했으며 60명 중 1명은 최고 레벨을 달성, 총 167만 명의 '만렙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또 서비스 기간 중 단 하루도 빠짐 없이 100% 출석한 사용자도 151명으로 전 세계에 고루 분포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의 호응으로 서머너즈 워에는 세계 인구 수의 4.5배가 넘는 총 358억 마리의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하루 평균 350개의 길드가 생성돼 총 63만 길드가 창설됐다. e스포츠의 기반인 '월드아레나 대전' 또한 게임 내에서 총 3억 번 이상 펼쳐졌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를 게임을 넘어 하나의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애니메이션, 소설, 코믹스, 영화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는 IP(지식재산권) 사업을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지난 5년 간 쌓은 서머너즈 워의 세계적 인기를 지속 발전시켜 더욱 오랫동안 발전하고 사랑 받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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