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회찬 대표님, 보고계시죠?" 심상정, 여영국 당선에 벅찬 소감(전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노회찬 대표님, 보고계시죠?" 심상정, 여영국 당선에 벅찬 소감(전문)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창원성산에 출마한 여영국 정의당 후보와 심상정 의원이 창원시 선거사무실에서 당선이 결정되자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여영국 후보의 창원 성산 보궐선거 당선과 관련해 소감을 밝혔다.


심 의원은 여 후보의 당선이 확정됐던 3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노회찬 대표님, 보고 계시죠? 영국이가 국회의원이 됐어요"라며 "창원시민들이 당신을 지켜주셨다"고 기쁜 감정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여영국 후보의 승리는 차별없는 세상, 정의로운 사회를 염원했던 노회찬 정신의 승리"라며 "수구 기득권 정치에 함몰된 자유한국당에 대한 준엄한 심판"이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진보정치 1번지 자존심을 지켜주신 창원 시민 여러분께 큰 절 올린다"고 덧붙였다.


여 후보는 이날 4.3 경남 창원 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4만2663(45.75%)표를 얻어 4만2159(45.21%)표를 획득한 강기윤 자유한국당 후보를 504표로 앞서며 당선됐다.


해당 지역은 故(고) 노회찬 전 정의당 의원의 지역구이기도 했다.


다음은 심 의원 입장 전문


오늘 여영국 후보의 승리는 차별없는 세상, 정의로운 사회를 염원했던 노회찬 정신의 승리이자, 수구 기득권 정치에 함몰된 자유한국당에 대한 준엄한 심판입니다.


권영길, 노회찬, 여영국에 이르기까지 진보정치 1번지의 자존심을 지켜주신 창원시민 여러분들께 엎드려 큰 절 올립니다. 여영국 의원과 정의당은 창원시민들의 각별한 사랑을 가슴 깊이 새겨 깨끗하고 정의로운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여영국의 승리는 곧 진보개혁세력의 승리입니다. 여영국의 승리를 위해 기꺼이 연대해주신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후보님, 그리고 두 차례 유세로 힘을 실어주신 이해찬 대표님을 비롯한 여러 민주당 의원님들께도 깊은 감사드립니다. 또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주신 창원시 시민사회계 여러분들께도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사력을 다해 이번 승리를 진두 지휘한 이정미 당대표와 김영훈, 노창섭 본부장 등 당직자 여러분들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전국에서 월차 내고 여관비 써가며 입에서 단내가 나도록 헌신적으로 선거운동 함께한 자랑스런 정의당 당원들께 깊은 신뢰와 사랑을 보냅니다.


우리 정의당, 참 잘했어요!!


앞으로가 중요합니다. 정의당은 약속 드린대로 민생경제 회복의 최일선에 서겠습니다. 곧바로 교섭단체 지위를 회복하여 자유한국당의 보이콧 정치, 싸움판 정치를 뚫고 정치개혁과 민생개혁에 나서겠습니다. 고통 받는 국민들의 삶이 구체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정부여당과 적극 협력하고 견인해나가겠습니다.


이제 교착상태에 빠진 선거제개혁을 실현하는 데 마지막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간이 초 읽기에 들어가있지만 정치개혁을 향한 여야의 의지만 있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선거제 개혁을 통한 정치개혁은 국민의 지상 명령입니다. 저는 정치개혁특위위원장으로서 선거제 개혁안이 패스트트랙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원해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