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다회용기 활성화 위해 매장 머그컵 리필 대신 적립서비스 강화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커피는 이날부터 전 매장의 음료 리필 서비스를 중단했다. 다만 가맹점 일부 점포는 점주의 희망에 따라 제외된다. 할리스커피는 현재 총 550개 매장을 운영중이다.
할리스커피 리필 서비스는 매장에서 머그컵을 사용한 고객이 1000원을 내면 최초 구매 후 2시간 내에 매장 내에서 머그컵에 리필을 해주던 다회용컵 사용권장 서비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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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지난해 환경부 협약에 의해 매장 내 머그컵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리필 서비스 대신에 개인 다회용기(텀블러, 머그컵 등)의 활용빈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정책을 전환하는 차원에서 리필 서비스를 중단하게 됐다"며 "이에 개인 다회용기를 가져온 모든 분들에게는 300원 할인과 초록크라운 1개(멤버십 회원에 한함)를 추가 적립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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