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고려대, 멘토링 사업 본격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려대 우수한 인적자원과 학생들 연결 맞춤식 교육서비스 제공

성북구 -고려대, 멘토링 사업 본격 시작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이달부터 시작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에 들어가기 앞서 8, 9일 이틀에 걸쳐 성북구 관학협력 멘토링사업 멘토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성북구 관학협력 멘토링사업’은 대학교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생활이 어려워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연결, 대학생에게는 사회봉사 기회를, 청소년들에게는 맞춤식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다양화 및 교육기회의 균등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구는 2010년 고려대와 관학협력협정을 통한 관학협력 멘토링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지역내 다른 학교와 관학협력을 통해 참여 학교를 늘려가며 멘토링사업을 성북구만의 특화된 브랜드사업으로 키워나갔다.


더불어, 올해부터 학습위주 멘토링에서 한층 더 나아가 서경대, 성북구 축구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문예체 멘토링, 진로멘토링 등 분야를 다원화, 학생들의 조화롭고 전인적인 발달을 이루고자 한다.


성북구 관혁협력 멘토링 사업은 학기별로 신청을 받으며, 학기 당 30시간 기준으로 멘토 1명이 평균 2명의 학생들과 결연을 맺어 주 1~2회 2시간 주로 방과 후 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되며 멘토링은 학습지도와 인성지도 외에 멘티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포함한다.



상반기 관학멘토링 사업은 7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하반기 관학협력 멘토모집은 8월 중순 경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성북구청 교육지원담당관(☎2241-24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