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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10명 중 4명, "스마트폰으로 홈쇼핑 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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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10명 중 4명, "스마트폰으로 홈쇼핑 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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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1인 가구 10명 중 4명은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로 홈쇼핑을 이용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일까지 1인가구 홈쇼핑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2%가 모바일 기기로 홈쇼핑을 시청한다고 답했다고 12일 밝혔다. 여전 TV(55.8%)를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지만 1인가구를 중심으로 모바일 채널로 이동하는 시청자는 꾸준히 늘고 있다.


1인 가구는 홈쇼핑을 통해 특정 상품군이 아닌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들은 화장품(22.7%)을 가장 많이 구매한다고 답했고 이어서 식품(21.8%), 패션·잡화(21.6%), 생활·주방(21.1%), 가전·디지털(8.2%) 순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 앱으로 1인 가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검색(53.8%)이었다. 이외 방송알림(9.1%)과 생방송시청(31.9%) 순을 기록했다.


1인 가구가 홈쇼핑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이 30.8%로 가장 높았고, 이어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26.7%)’, ‘영상을 통한 상세한 상품 정보(25.2%)’등 의 이유가 뒤를 이었다.


홈쇼핑에 바라는 점으로는 '1인 가구에 필요한 상품 다양화(29.2%)' 의견이 가장 많았고 그밖에 '상품의 소형, 소용량 판매(27.8%)', '가성비 높은 상품(27.7%)', '상품의 프리미엄화(11.2%)' 등의 의견이 있었다.



홈쇼핑모아는 오는 18일까지 K쇼핑과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K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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