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오시스템 '에어로 인디아 2019' 참가…열상조준경 전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오시스템 '에어로 인디아 2019' 참가…열상조준경 전시 인도 뱅갈로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에어로 인디아 2019'에 차려진 이오시스템 부스 (사진=이오시스템)
AD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방산업체 이오시스템은 20~24일 인도 뱅갈로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에어로 인디아 2019(AERO INDIA 2019)'에 참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에어로 인디아 2019'는 세계 각국의 항공우주 및 방산분야 업체들이 참가하는 방산전시회다. 이오시스템은 인도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첨단 관측장비와 조준경 등을 들고 이번 전시회에 참여했다.


인도는 국경선이 1만4100㎞에 달하기 때문에 국경감시 등 감시정찰 임무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오시스템은 "열영상 감시장비와 복합 열영상 감시장비는 인도의 광대한 국경지역의 효과적인 주야감시를 위해 제안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오시스템이 선보인 장비 중 주목할만한 것은 선글라스 타입의 '헬멧 장착 디스플레이(Helmet Mounted Display)'가 장착된 열상조준경이다.


이오시스템은 "기관총이나 돌격소총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이 조준경은 열상과 주간 CMOS 카메라로 구성돼 사용자의 주야간 전투능력을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오시스템은 지난해 수출이 총매출의 30%에 달할 정도로 수출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이오시스템은 남미·아프리카 지역 영업기반을 강화하고 미국 시장 진출을 타진하기 위해 10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AUSA 2019)에도 참가한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