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보, 제2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13일 부산시 문현동 소재 기보 본점에서 청년들의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개선 및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돕기 위해 제2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ㆍ벤처기업을 탐방하고, 작성한 체험기를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기업 탐방 과정에서 체험단원이 기보의 기술평가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보는 지난해 7월 제1기 체험단을 189명 규모로 운영한데 이어 올해 1월 10~21일 이메일 접수를 통해 제2기 체험단 단원을 모집했다. 서류심사를 거쳐 229명의 체험단원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체험단원은 전국 65개 영업점에서 약 3개월 간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기업탐방을 통해 우수 중소ㆍ벤처기업을 홍보하는 체험기를 작성하게 된다. 작성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및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돼 우수 중소ㆍ벤처기업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제2기 체험단 운영을 통해 우수 중소ㆍ벤처기업을 소개하는 약 460건의 체험기를 구직자들과 공유하여 중소기업 일자리정보 비대칭 해소 및 우수 중소기업으로의 유입을 유도할 계획"이라면서 "향후에도 중소기업 인력난 해결 및 우수 인재 고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보, 제2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 개최 기술보증기금 본점
AD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