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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칠판을 집에 들이셔야 합니다"…신학기용품, '스카이캐슬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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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칠판을 집에 들이셔야 합니다"…신학기용품, '스카이캐슬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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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2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 속에 종영한 인기 드라마 '스카이캐슬'. 구정이 끝나고 유통가가 신학기 마케팅에 들어간 가운데, 스카이캐슬 내 등장한 공부 관련 아이템이 유통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드라마 속에 등장한 전자칠판의 경우 80%가 넘는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


9일 G마켓에 따르면 스카이캐슬 드라마에 등장한 전자칠판·스크린의 경우 최근 한 달(1월 8일~2월 7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6%나 신장했다. 화이트보드는 11% 증가했다.


역시 스카이캐슬에 등장한 메트로놈·튜너 판매율도 14% 증가했고, 메트로놈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스탑워치·스터디타이머 판매량도 58% 올랐다. 스카이캐슬에 나온 것처럼 시간을 측정하고 칠판에 외운 것을 다시 복습하는 식으로 공부하려는 이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 칠판을 집에 들이셔야 합니다"…신학기용품, '스카이캐슬 효과' 톡톡

이와 연관되어 책상 정리에 도움이 되는 데스크매트나 오거나이저, 북엔드도 인기였다. 이 기간 동안 서류꽂이·책꽂이·북엔드 매출은 18%, 데스크 오거나이저 매출은 16% 올랐다. 또 연필교정기·홀더 판매량이 26%, 문서·파일박스 판매량이 20%, 3단·4단 책장 판매량이 13% 증가했다.



계획적인 공부를 도와주는 스터디플래너·스케쥴러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하며 껑충 뛰었다. 메모지와 메모패드 판매량 역시 176%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신학기에 공부 용품 판매가 늘어나는 경향이 있지만, 특히 최근 스카이캐슬 열풍이 불며 이와 관련된 신학기용품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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