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권역별 환경미화원 순회 안전교육 간담회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성북구, 권역별 환경미화원 순회 안전교육 간담회 진행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18일부터 30일까지 새해를 맞아 힘든 현장에서 깨끗한 성북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일하는 공무관(환경미화원) 120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권역별 현장 순회 안전교육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순회 간담회는 현장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성북구는 청소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공무관들의 작업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작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공무관들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실시하고 있다.


성북구는 “성북의 미래, 현장에서 답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365일 무재해 달성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공무관(환경미화원)들 전원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전문강사를 초빙해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5개 권역별로 안전교육을 진행, 함께 아침식사를 하며 공무관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격이 없는 소통을 통해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 구정에 반영토록 지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성북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보건교육과 현장의견 수렴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 대책을 마련하는데 역점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