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르신용 디지털 금융교재 나왔다"…금감원, 고령층 금융교재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고령층의 디지털금융소외 현상을 완화하고 맞춤형 교육을 하기 위해 금융교육 교재와 동영상을 개발했다고 금융감독원이 11일 밝혔다.

"어르신용 디지털 금융교재 나왔다"…금감원, 고령층 금융교재 개발
AD



금감원은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와 함께 고령층이 디지털금융 등 금융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노후재무설계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교재 '반짝반짝 은빛 노후를 위한 금융가이드'와 동영상 '디지털금융 그 가족의 신세계'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교재 '반짝반짝 은빛 노후를 위한 금융가이드'는 노후자산관리, 금융상품, 금융사기예방, 디지털금융 등 총 37개 주제가 담겨 3권의 책 속에 담겨 있다. 금감원은 기존 발간물에 비해 큰 글씨를 사용해 고령층의 편의를 더했다고 소개했다. 이미지·삽화, 다양한 예시화면이 활용되어 흥미를 유발하고 실제 금융생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 '디지털금융 그 가족의 신세계'는 디지털금융에 대해 고령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드라마 형식으로 모두 5부작 형태로 구성된 이 동영상은 한 가족이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해당 교재와 동영상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금감원과 6개 금융협회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다. 금감원은 "교재는 노인복지관, 평생교육원 등을 통해 고령층에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전했다. 동영상은 금감원 홈페이지 외에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