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정교육감 "원아모집 일정 미확정 유치원 10% 정원감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재정교육감 "원아모집 일정 미확정 유치원 10% 정원감축"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3월 정례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원아모집 일정을 확정하지 않는 사립유치원에 대해 10% 인원감축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21일 수원 장안구 경기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립유치원이 원아모집 일정을 공개하지 않거나 확정 짓지 않을 경우 단계별로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1월9일 '현 정원의 10% 감축' 행정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교육청은 지난 16일 원아모집 일정을 내년 1월 이후로 잡거나 아예 공개하지 않은 사립유치원 107곳에 대해 시정명령 사전통지를 전달했다.

이 공문에는 늦어도 다음 달 8일부터 원아 모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일정을 확정해 달라 내용이 담겨 있다.


이 교육감은 "정원감축으로 인한 유아 배치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근 병설 유치원과 사립유치원에 유아들을 분산 배치할 것"이라며 "정원감축 조치 이후에도 일정을 확정하지 않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선 더 강력한 제재조치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현재 원아모집 일정을 확정 짓지 않은 107개 유치원과 원아모집 일정을 확정하고도 유치원 온라인 입학 지원시스템 '처음학교로'에 참여하지 않은 사립유치원 344곳에 대해선 학급운영비와 원장 기본급 보조 등 재정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경기교육청은 내년 3월1일 이전에 병설유치원 90학급을 증설하고 유치원 부지가 확보된 부천ㆍ화성ㆍ용인ㆍ하남ㆍ광주ㆍ군포ㆍ의왕 등에 25개 단설 유치원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