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 원익QnC, 3Q 실적 기대치 하회…목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4일 원익QnC에 대해 3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하회했다면서 목표주가를 1만8000원으로 내린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3분기 원익QnC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678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 증가한 114억원을 달성했으나 시장 기대치 132억원에 미치지 못했다. 세라믹 소모품 부문의 실적이 둔화됐고 성수기 답지 않게 가동률이 낮았고 경상연구개발비도 반영됐다.


김경민 연구원은 "원익QnC의 실적 성장을 이끄는 부문은 쿼츠와 세정"이라며 "3분기 쿼츠 부문의 매출은 500억원에 근접한 것으로 추정되고 세정 부문의 매출은 기존 예상을 상회해 130억원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4분기 매출액은 668억원, 영업이익은 72억원으로 전망했다. 비수기지만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대비 3배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전방산업의 시설투자가 둔화된다는 우려가 무색하리만큼 반도체장비용 소모품 출하가 할발하게 전개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성과급 비용이 반영돼 영업이익은 3분기 대비 감소한 72억원으로 전망하지만 전년 동기 영업이익 대비 3배 수준"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