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코스맥스, 美 누월드 인수로 선진국 시장 내 점유율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SK증권이 코스맥스에 대해 15일 중국의 색조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와 미국 누월드 인수를 통한 점유율 확대 등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액은 17만원을 제시했다.


전영현 연구원은 "국내 법인의 경우 타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및 H&B 채널 확대로 인한 구조적 수혜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 연구원은 "북미지역에서는 미국 내 3위 ODM(제조사 개발 생산) 업체인 누월드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선진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경쟁사들 대비 가장 큰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특히 색조 화장품 매출비중이 타사 대비 크고, 색조 제품 생산에도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중국의 색조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에 코스맥스의 2018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38.4%, 61.0%씩 증가한 1조2230억원과 56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전 연구원은 "남은 하반기와 2019년에 동남아를 제외한 모든 사이트에서 유의미한 수익성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