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국무부 "강경화, 트럼프 장녀 이방카 방한 초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美국무부 "강경화, 트럼프 장녀 이방카 방한 초대"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에게 한국 방문을 초대했다고 헤더 나워트 미 국무부 대변인이 24일(현지시간) 밝혔다.

나워트 대변인은 트위터 계정에서 "강 장관이 양국 관계를 더욱 증진하기 위해 이방카에게 다시 한국을 방문해 달라고 요청했다"면서 "이방카가 올해 초 한국을 방문했을 때 받은 긍정적인 환대와 양국 간 우정·동맹관계를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국무부는 이방카의 방한을 지원하길 고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방카 보좌관은 앞서 지난 2월 말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을 위해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방한해 3박 4일간 머물렀다.


당시 이방카 보좌관은 북미 관계가 꽁꽁 얼어붙었던 당시 북측 대표단과 접촉할 가능성이 주목됐으나, 자국 선수단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데 주력하며 거리를 두는 모습을 보였다.


이방카 보좌관은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강 장관 등과 함께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 센터에서 열린 스노보드 남자 빅에어 결승전을 관람했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