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염태영 수원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회장 출마하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염태영 수원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회장 출마하겠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민선7기 첫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지방분권 개헌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염 시장은 16일 수원시청 본관 로비에서 민선 7기 첫 기자회견을 갖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이름에 걸맞는 위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협의회장으로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하겠다"며 "협의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정부와 정치권에 지방분권 개헌을 요구하고, 관철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100만 대도시 특례 입법화를 위해 속도와 성과를 내고, 민선 7기 100대 약속사업을 조속하게 시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을 투자하겠다"면서 "민선 7기 수원시정의 변화하는 모습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선거공약과 역점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염 시장은 강력한 시정 혁신 의지도 피력했다.


그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강도 높게 시정을 혁신하는 것이 시민의 신뢰를 얻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시장과 공직자의 역할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찾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정혁신의 큰 틀은 공정성과 실용성을 강조하면서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며 "시민 갈등 해소 능력 부서 간 협업 능력을 갖춘, 중단 없는 혁신을 뒷받침할 유능한 공직자를 우선 발탁하겠다"고 덧붙였다.


염 시장은 "시민들은 공공분야에서 우월적 지위나 권한을 이용한 갑질을 생활 속 적폐로 보고 있다"며 "관공서의 부당한 갑질을 근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