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주일렉트로, 자동차 카케라모듈용 커넥터 수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우주일렉트로닉스가 자동차 카메라모듈용(用) 커넥터를 대량 수주했다.


초정밀커넥터 생산 전문기업 우주일렉트로는 글로벌 완성차 제조 해외 기업으로 공급되는 자동차 카메라모듈용 커넥터를 수주해, 제품 개발과 양산 준비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부품은 자동차 후방카메라 모듈 커넥터로 내년부터 2023년까지 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자동차 전장 부품의 경우 통상 4년 이상의 생산이 진행되는 만큼 안정적인 공급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자율주행차 등 차세대 자동차가 상용화되면 카메라모듈 커넥터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정된 생산체제 구축과 품질 관리에 더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일본, 독일 등 각국의 글로벌 완성차 제조 기업들은 자율주행차 등 차세대 자동차 상용화 계획 발표와 제품 시연을 연이어 진행하고 있다.

우주일렉트로는 카메라와 센서 등 데이터 중심의 자동차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커넥터의 사용 수요도 올라갈 것으로 판단하고 선제적으로 시장 대응을 준비한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전기차와 차량용 충전기에 이용되는 핵심 커넥터와 FFC 케이블 수주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