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팟캐스트 시장 뛰어든 구글, 안드로이드 앱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조한울 수습기자] 구글이 안드로이드용 팟캐스트 앱인 '구글 팟캐스트'를 출시했다. 오디오 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구글도 뒤늦게 팟캐스트 시장에 뛰어든 것이다.

팟캐스트 시장 뛰어든 구글, 안드로이드 앱 출시 구글 팟캐스트 캡처화면
AD


1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에 따르면 구글이 지난 3월부터 개발한 팟캐스트 앱을 공식 출시했다.

팟캐스트란 인터넷을 통해 배포되는 라디오 방송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청취할 수 있다. 앞서 애플은 2005년부터 아이튠즈를 통해 팟캐스트 기능을 제공해왔지만 구글이 공식 앱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이 앱을 설치해 전세계에서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다. 구글은 오프라인에서 들을 수 있도록 다운로드 기능도 지원한다.

청취 내역은 모든 구글 기기에서 동기화된다.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듣던 팟캐스트를 태블릿에서 이어서 들을 수 있다.


구글의 인공지능(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사용자의 취향을 청취내역 등을 분석해 팟캐스트를 추천해준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은 "구글이 자동 자막도 서비스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앱의 홈화면에는 이용자가 구독한 팟캐스트 프로그램 목록이 뜬다. 앱의 하단에는 오디오 플레이어가 적용되며 재생 중인 팟캐스트를 빨리 감거나 일시재생할 수 있다.


구글은 팟캐스트 제작자를 육성하는 '구글 팟캐스트 제작자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조한울 수습기자 hanul00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